코골이 고치는법 민간요법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은 잠자리가 바뀌게되면, 그리고 가족이 아닌 누군가와 같은공간에서 잠을 잘때 굉장히 난감해 합니다. 본인은 잠을 잘 잘수 있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일행들의 따가운 눈총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이제막 결혼을 한 신혼부부도 남편의 코골이를 알게된후 저녁에 잠을 설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코골이를 질병으로 간주해서 치료를 받고, 심한경우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이는 단순 코를 고는것의 문제가 아니라 수면중 무호흡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수술을 하거나 치료를 받는것이구요. 대부분은 그냥 생활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골이에 도움이 되는 민간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민간요법은 주무실때 옆으로 누어 자는것입니다. 옆으로 주무시게 되면 수면중 이완된 혀가 목아래로 가는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기위해 주무실때 입는옷의 등쪽에 일부러 솜뭉치 같은것을 덧데어 불편하게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두번째 민간요법은 호흡법입니다. 평소에 이 호흡법을 실천하면 코골이를 고칠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가의 호흡법중 하나인 이 호흡법의 이름은 `우자이`호흡법 입니다. 대략적인 우자이 호흡법은 숨을 천천히 코로 들이쉬면서 목의 근육을 수축하여 줄이고 다시 코를 이용해 내쉬는 방법으로 코골이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번째 민간요법은 압박양말을 신고 자는것입니다. 수면중 무호흡을 겪는 정말 심한 코골이분들이 잘때 압박양말을 신고 잔결과 30%정도가 수면중 무호흡이나 코를 고는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민간요법은 트럼펫이나 섹소폰같은 관악기를 배우는것입니다. 악기를 연주하면서 호흡량과 목근육등이 단련되서 코골이를 하시는분들중에 관악기를 연주하면서 자연스럽게 증상이 없어진분들이 꽤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