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생리 덩어리혈 원인

사진속액자 2017. 7. 12. 17:32

생리 덩어리혈 원인



한달에 한번씩 폐경기가 오기 전까지 임신기간을 제외하고 성인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생리. 매번 겪는 현상이지만 매번 기분이 좋지않고 몸이 안좋죠. 특히 생리때 피가 덩어리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중 덩어리혈이 나오는 첫번째 이유이면서 가장 흔한 이유. 컨디션이 좋지 않아 신체의 면역성이 떨어졌을 경우 입니다. 여성의 신체기관중 가장 민감한 부분이기에 조금만 면역력이 떨어져도 바로 신호가 오는데요. 평소 몸이 좋지 않은 여성 분들은 자주 덩어리혈이 나오니 건강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생리시 피가 나오는 속도의 차이입니다. 어쩔땐 피가 빨리 나오는데 어쩔땐 늦게 나올때도 있는데요. 늦게 나올때는 혈액이 응고가 되면서 자궁속 노폐물과 결합이 되어 덩어리혈이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같은 질병으로 인해 덩어리혈이 나올 경우도 있는데요. 위의 3가지 경우가 그 증상이 다 같기때문에 일반인은 구별해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산부인과를 매번 방문하기엔 의료보험이 안되니 금전적인 부담이 있구요.



그래서 평소에 몸관리를 잘하셔서 마지막 경우를 제외하고는 덩어리혈이 나올일이 없게 만들어 놓는게 최선입니다. 몸상태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덩어리혈이 나올경우는 자궁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은거겠죠.



인간도 종족번식을 하는 동물입니다. 종족번식은 동물에게는 본능과도 같은것이구요. 실제로 생리와 관련된 여러 실험의 결과를 봐도 그러한 본능적느낌이 있다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생리시에 기분이 저기압이고 몸이 좋지 못한것은 종족번식의 기회가 날라가버리기때문에 본인도 모르게 그러한 현상이 발생하는것이라고 합니다.



한 실험의 예로 똑같은 사람의 사진을 두고 어떤사진이 더 이쁘냐고 질문했을때 대부분의 남성들은 가임기때 촬영한 사진이 더 이쁘다고 했다고 하니 본능의 힘이 무섭죠? 아무튼 지금까지 생리 덩어리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